성공이란

Blar Blar : 2007. 5. 15. 19:12
성공이란 끝없이 매진하는 것이란다.
일본의 기업가가 남긴 말 중에 몇가지를 음미해본다.

1. 집을 나오면 일곱의 적을 만난다.
이 말은 언제 어느때에 갑자기 적을 만나 목숨을 잃을지도 모르니, 늘 마음의 준비를 해야한다는 것이다.
당연히 그렇게 추측이 되고 그래야 한다고 생각한다.
그런데 여기서 한마디 더 하는 것이
"장군 한 사람의 공은 만 사람의 뼈가 부러진 끝에 이루어진다."
이 말은 거꾸로 휘하 군사를 위해 장군이 죽을 각오가 되어 있는가이다. 이걸 그대로 회사에 접목을 시켜볼 때....
우선 난 현재의 우리 사장을 그렇다고 생각한다. 그래서 그렇게 움직이려고 한다.
그럼 우리 팀 내에서는 어떨까? ^^;
그럴 각오가 되어 있다.
그렇기 때문에 이제는 당당하게 지시(?)를 하고자 한다.
사장님은 13명을 책임지기 위해 열심히 고민하지만 난 2명을 책임지기 위해 고민하므로 얼마나 편한가? ^^; ㅋㅋㅋ

2. 비가 오면 우산을 쓰라
자연의 이치에 순응하며 욕심을 부리지 말라는 말이다.
말은 너무 쉽고 당연하지만 실제로는 뜻밖이다. 나도 마찬가지이다.
주위에서 많이 도와주었으면 한다.

3. 사람을 잘 쓰는 비결
이건 정말 경우마다 틀리고, 상황마다 틀리다.
우선 나의 경우를 현재 시점에서 정리해 보자.
할 일은 많고 모르는 것이 많다. 그래서 주위 사람들에게 부탁을 하는데 부탁을 잘해야 하는 것이 요지가 될 것 같다.
이런 상황에서 들어야 할 말은 "열심히 하겠습니다.","꼭 해보고 싶습니다." 일 것이다.
나도 그런 말을 할 줄 알고, 또 들어야 할 것 같다.

4. 내가 생각하는 성공이란...
이게 해답이 없는 것이고 만들어가는 것이지 않을까 싶다.
위에 소개한 사람은 어떤 상황이든 초발심을 버리지 않고 매진한다면 상황이 변해서 기회가 되던, 매진하고 있는 모습을 보고 동조/원조의 손길이 뻗쳐 온다는 것이다.
어떻게 보면 운 같다 ^^;
사실 나도 운이 좋은 편이라 생각하며, 틀린 말은 아닌 것 같다.
그래서 나두 내가 생각하는 성공이라고 한마디 해 본다면...
"하루하루 성공하는 계획 속에 실천해 가는 것"이라고 말하고 싶다.

내 미래를 성공으로 그리고 있고 그것에 매진한다면 근처에만 가더라도 성공이지 않을까 싶다. ^^;

여러분은 어떠신지....
이것과 비슷한 것을 전에 재성이가 적은 것으로 기억나는데 한번 다시 봐야겠습니다.
참 그리고 제가 읽었던 글이 궁금하시다면 요청해 주세요. 따로 스크랩 해 놨습니다.

이상입니다.
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